맨 위로

구글 크롬 어플 다운 및 설명 [이제 모바일도 Chrome 입니다.]

반응형

  어느 순간부터 구글 크롬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구글 크롬에 대한 설명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크롬 자체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매우 빨랐기 때문이죠. 이전 글 목록은 하단에 정리하겠습니다. 정리한다고 해봐야 한개가 다지만요 ㅋㅋ

  원래 일찍 자려고 했었는데, 오랜만에 앱 스토어에 가보니 구글 크롬 어플이 나와있더군요. 모바일도 크롬 지원을 한다니, 모바일에서는 무슨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쓰든 액티브 X 사용을 하지 않으니 웹 서핑용 위주입니다. 구글 크롬 자체는 웹 서핑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이 부분에서 부정할 사용자는 없을 것입니다.

  구글 크롬의 점유율은 몇 년 전부터 계속 높아져 왔고, 현재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국 유저들 중 구글 크롬은 약 15%가 조금 넘는 수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모바일의 유입이 상당히 적습니다. 약 98%의 이용자가 컴퓨터로 접속을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크롬의 점유율은 약 15%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 이용자로만 따진다면 15%를 넘는 수준이겠군요.

  구글 크롬 사용자는 단기간에 꽤 많이 늘었습니다. 4월 29일 포스팅 당시에 구글 크롬의 이용자는 약 12~13% 정도를 웃도는 수치였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구글 크롬과 같이 가볍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현재로썬 그렇지가 않습니다.

  도중에 이야기가 좀 샌듯 하네요. 상단의 링크와 같이 브라우저별 인터넷 로딩 속도도 비교해 보았습니다. 현재 크롬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 분은 상단의 포스팅을 한번쯤 보는 것도 인터넷 브라우저의 선택에 꽤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하단으로 가면서 이번에 나온 구글 크롬 어플의 리뷰를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크롬은 속도가 막강하지만,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이트 로딩 속도 비교를 하는 방법이 생각이 나질 않아서 크롬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인터페이스 정도만 설명할 것입니다.



#1 구글 크롬 어플 다운 및 설명 [이제 모바일도 구글 크롬입니다.]

구글 크롬 어플은 앱 스토어에서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앱 스토어 스크린 샷을 찍질 못했네요.

구글 크롬(chrome)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약관에 동의(?) 하는 창이 나옵니다.

그 후에 로그인 과정은 거치든 말든 선택사항인 것 같더군요.

그 과정 도중에 스크린 샷을 찍질 못해서 없습니다.

상단의 스크린 샷은 최근에 닫은 탭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단의 별 모양(또는 좌측으로 드래그) 하시면 북마크 목록을 보실 수 있으며,


폴더 모양(또는 한번 더 좌측으로 드래그)을 누르시면 다른 기기의 탭과 동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 지금 에러인지는 모르겠지만, 맞는 비밀번호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동기화가 되질 않더군요.

(세부 정보에 에러가 있는 듯 합니다.)


우측 상단의 □ 칸을 누르면 현재 연 탭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탭은 99개(추정)까지 여실 수 있으며, 많은 탭을 한번에 종료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 탭에 각각 다른 사이트를 열어보았습니다.

디자인을 누가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보기 좋은 디자인 입니다.

상당히 많은 갯수의 탭을 열면 상단에 쌓인 모양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치 대학교 과제낼 때 처럼 말이죠.)


또한 구글 크롬 어플에서는 PC버전과 같이 시크릿 탭을 지원합니다.

시크릿 탭은 음ㄴ이 ㅏㅓㅁㄴ;ㅣㅇ ㅓ!! 그럴때 쓰죠 하하하...

하여튼 저는 시크릿 탭을 유용하게 썼습니다.(?)


시크릿 모드는 사용내역이 남지 않습니다.

하지만 북마크는 저장 된다고 적혀있네요.

설명을 보면 비밀 요원의 감시 또는 뒤에 서 있는 사람을 조심하라고 적혀있군요.ㅋㅋㅋㅋㅋㅋㅋ


시크릿 탭과 일반 탭은 분리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시크릿 탭과 일반 탭의 드래그 도중 화면입니다.


시크릿 탭은 일반 탭과 달리 개별 탭 갯수로 취급되어서 시크릿 탭 또한 99개까지 열 수 있습니다.


상단의 스크린 샷은 웹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탭 버튼 좌측의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내려보면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를 지원하며, 이 버튼을 누를 경우 어느 사이트를 이동하던 간에 데스크톱 버전으로만 표시 됩니다.


주소를 입력할 때에는 기존 키패드 상단에 주소 입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키패드를 부가적으로 지원합니다.


상단의 스크린 샷은 아무런 탭도 열지 않았을 때의 화면입니다.

중간에는 크롬의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크롬 어플의 경우에는 웹 페이지 로딩 속도를 측정하지 못하였는데요.

적어도 사파리보다는 많이 빠릅니다. 

안드로이드에도 이 어플이 존재할지는 의문이지만, 존재한다면 받으세요. 빠른 속도에 놀라실 겁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