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구글 크롬을 사용하세요 ! '브라우저별 사이트(인터넷) 로딩 속도 비교'

반응형

  오늘은 깔끔하게 이 포스트 하나만 올리고 쉴까 생각중입니다. 예전엔 인터넷 익스플로러밖에 몰랐지만 오페라, 사파리, 크롬,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저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고, 이제 이 익스플로러들은 속도 경쟁 중이었고, 지금도 또한 진행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현재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서 크롬이 매우 빠른 속도이며, 이러한 이유로 크롬을 추천한다는 객관적인 의견을 나타낼 것입니다.



#1 구글 크롬을 사용하세요 ! '브라우저별 사이트 로딩 속도 비교'



  우선 브라우저별 사이트 로딩 속도를 비교하기 전에, 제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의 브라우저 유입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상단의 스샷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통계 자료를 사용한 것이며, 나름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블로그 방문자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들이 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거의 80%네요.

예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성기일 때보다는 많이 줄어든 양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속도가 우리나라에서 좀 알려졌기 때문이 아닐까요?


우선 브라우저별 로딩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webwait.com'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측정 횟수를 5로 설정해 놓고 시작을 했습니다.

이번 측정 테스트에서 사용한 브라우저는 가장 많은 유입을 가진 '구글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그리고 그냥 컴에 깔려있는 '오페라' 이 3가지 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평균 로딩속도는 1.23초가 나왔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3.75초,


오페라의 경우에는 6.34초가 나왔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오페라의 경우 인터넷 로딩 속도가 굉장히 늦어지는데, 초기 로딩 속도가 엄청나더군요.

오페라의 경우 나중만 봐도 0.96초의 빠른 로딩 속도를 자랑합니다.

파이어 폭스의 경우에도 초기 로딩 속도는 매우 느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파폭은 느려서 지웠습니다.



#2 구글 크롬의 다운로드

구글 크롬은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세요.)

구글 크롬과 크롬 플러스 두개가 있었는데, 크롬 플러스는 '쿨노보'로 개명이 되었습니다.

두개의 큰 차이는 못 느끼겠네요. 제 컴에 깔려있는게 구글 크롬인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3 정리

결론적으로 가장 빠른 로딩 속도를 자랑하는 '구글 크롬'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크롬의 단점은 액티브 X를 사용하실 수 없다는거... 

우리나라에서는 액티브 X를 많이 사용하는 것에 비해 크롬의 사용은 이 부분에서는 능력을 발휘하기 힘들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같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크롬은 인터넷 서핑 시에만 쓰고, 결재와 같은 액티브 X가 필요한 사이트일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식으로요.

이왕 브라우저 쓰는거, 빠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게 낫겠죠 ?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