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구글 크롬 액티브 X 사용 [Chrome에서 ActiveX 사용하기]

반응형

  몇년 전과 비교하면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사용자는 많이 줄었습니다. 많이 줄어도 10명에 8명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는 8에서 9로 넘어오면서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보다 더욱 빠르고 안정된 속도를 자랑합니다. 익스플로러 프로그램들의 속도를 비교한 짤방이 있었는데, 구글 크롬은 로켓을 달고 있더군요. 상당히 공감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구글 크롬(Chrome)으로 많이 옮기고 있는 상황이지만, 구글 크롬의 우리나라에서 한가지 단점이라면 액티브X(ActiveX)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구글에서는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구글 웹스토어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도 스마트폰 자체의 기능은 현저히 적지만, 스토어와 같은 것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기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의 웹스토어를 이용한 크롬(Chrome)에서의 액티브X(ActiveX) 사용에 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1 크롬(Chrome)에서 액티브X(ActiveX) 사용하기



우선 크롬(Chrome)에서 새 탭을 켜줍니다.


자주 열어본 페이지 목록의 우측을 보시면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Chrome Web Store]를 눌러서 크롬 웹 스토어로 들어가 줍시다.


상단의 스샷은 크롬(Chrome) 웹 스토어의 좌측 상단의 검색창입니다.

'ie tab'를 입력해 줍시다.


그리고 상단의 스샷과 같은 [IE Tab Multi (Enhance)] 부분의 CHROME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설치 확인 경고창이 한번 뜹니다. [설치]를 눌러줍시다.


설치가 완료 되면, 크롬의 우측 상단에 [IPA]가 새겨진 IE Tab Multi를 보실 수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누르게 되면 옵션 선택 부분이 나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환경에 맞게 옵션을 셋팅해 줍시다.


하단에는 단축키 부분이 나옵니다.

단축키를 자주 쓰시는 분들이라면 설정하시면 되는데, 저는 단축키를 잘 쓰지 않는 유저(?)이므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좌측 하단의 [저장하기(Alt+F1)]를 눌러서 IE Tab Multi의 설정을 마칩니다.


  다시 우측 상단의 [IPA]모양을 눌러주신 후, 상단에 색칠한 부분에 주소를 입력하시면 웹서핑과 액티브X(ActiveX)가 가능한 크롬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