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아이폰 음성 메모 : 컴퓨터로 쉽게 전송

반응형

  저는 간혹 강의를 들을 때 아이폰/팟/패드의 음성 메모 기능을 사용합니다. 음성 메모 기능을 사용했을 때의 공부 효과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다시 들어볼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죠. 물론 칠판을 볼 수는 없지만요 ㅋㅋㅋ

  아이폰 음성 메모 기능의 단점이라면 음성 메모 파일 저장 후에 그 파일을 찾아보면 애플만의 확장자(.m4a)가 떡하니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mp3 또는 mp4가 아니라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 때문에 음성 메모 어플이 만들어 지고는 있으나, 저는 이 어플들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애플 자체의 어플인 [음성 메모] 사용을 권장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확장자에 비해 시간 대비 용량이 매우 적습니다. 용량이 적기 때문에(100분 녹음 시 약 44MB) 좀 더 많은 양의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 타 음성 녹음 어플에 비해서 안정적입니다. 간혹 저장 이후 실행이 되지 않는 파일이 존재합니다. 이 파일을 탐색기로 살펴보면 확장자가 .MOV 입니다. 이 부분은 따로 인코딩이 필요합니다. 제 아이폰/팟/패드가 해킹(탈옥) 이후의 아이폰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녹음 시 MOV 파일로 저장될 확률이 약 20% 정도 되더군요.
  하지만 타 음성메모 어플은 상단의 단점을 보완하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제 경험으로썬 그렇습니다. 이제 음성 메모 파일을 컴퓨터로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음성 메모 컴퓨터로 전송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



탐색기 프로그램 아이펀 박스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이 포스트에서는 아이펀 박스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음성 메모아이폰 음성 메모 [아이펀박스]

  우선 아이펀박스의 경우에는 아이펀박스를 켠 뒤에 자신의 아이폰/팟/패드를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음성 메모] 탭을 눌러보시면 저장되어 있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 메모아이폰 음성 메모 [PC로 복사]

  옮기는 방법은 옮길 파일 선택 후 드래그 또는 우클릭 후 [PC로 복사 ...]를 누르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옮기는 방법은 매우 쉬우니 알아서 잘 옮기시면 됩니다.



#3 iExplorer(아이익스플로러)를 이용한 음성 메모 파일 컴퓨터로 전송 방법

  아이익스플로러를 받으시려면 '아이폰/팟/패드의 필수 유틸 ! 'iExplorer' 아이익스플로러 다운로드/사용법'링크를 클릭하세요. 아이익스플로러에 대해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아이폰 음성 메모아이폰 음성 메모 [아이익스플로러]

상단의 화면은 아이익스플로러를 켰을 때의 화면입니다.


아이폰 음성 메모아이폰 음성 메모 [아이익스플로러 내의 음성 메모]

  상단의 스크린 샷과 같은 경로 [var/mobile/Media/Recordings]로 이동하시면 아이폰 음성 녹음 파일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해서 파일을 쉽게 옮기실 수 있습니다.



#4 마치며

아이폰 음성 메모아이폰 음성 메모 [옮기기 완료]

  아직 음성 메모를 적극 활용하지 않고 계신 분은 수업시간에 음성 메모 어플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 학기에 과목 하나만 음성 메모를 했는데 꽤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음석 메모 : 컴퓨터로 쉽게 전송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13년 5월 8일자로 .mov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이곳'에 자세히 정리해 두었습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