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구글 크롬 다운로드 경로 변경방법 [Chrome의 다운로드 폴더 설정]

반응형

  구글 크롬(Chrome)은 다운로드 폴더가 따로 지정되어져 있습니다. 따로 지정되어진 다운로드 폴더가 바탕화면이 아니라는 것이 약간의 문제라면 문제가 될 수도 있겠네요. 

  구글 크롬(Chrome)은 다운로드 파일에 대한 경고가 크게 없습니다. 나름대로 기존에 저장되어져 있는 악성코드 정보를 바탕으로 다운로드 파일에 대해 경고를 주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파일을 누르게 되면 바로 다운로드를 실행합니다. 폴더도 많이 낯선 곳에 말이죠.

  이렇게 되면 사용자들은 다운로드 파일의 관리를 서툴게 하게 됩니다. 지울건 지워야 하는데 휴지통이 있는데 버리질 못하니... 오늘은 어쩐지 운수가 좋더라닠ㅋㅋㅋㅋㅋㅋㅋ. 유저들은 이런 문제에 맞부딫히게 되고 결국 제 글을 찾게될 겁니다. 왜냐 ? 저도 이 문제 때문에 다운로드 파일이 10기가 까지 찬적이 있었거든요. 받은파일 또 받고 또 받고... 관리를 못하니까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구글 크롬(Chrome)의 다운로드 폴더 변경



  구글 크롬은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막강한 인터넷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는 것도 매우 찾기가 쉽습니다. 우선 이 문제로 제 글을 찾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의 기본적인 다운로드 경로


이곳입니다. 스샷을 참고해 주세요.


구글 크롬을 열었을 때의 화면입니다.

윈도우 7만의 효과를 사용하니, 스샷을 찍었을 때에 크롬이 검게 나오네요.


구글 크롬의 우측 상단에 있는 펜치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옵션(O)을 선택합니다.


고급 설정을 누르고,


다운로드 위치의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 위치의 설정 창이 뜹니다. 다운로드 위치를 적절히 변경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개인적으로 바탕화면으로 변경하는게 파일 관리에 가장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