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무료 개인 웹하드 추천 [스카이드라이브(Sky Drive)의 소개 및 사용법]

반응형

  자료를 USB만이 아닌 웹에 올려서 받고싶을 때 받고 하면 편하겠죠 ? 이 기능에는 N드라이브, 다음클라우드, 세컨드라이브 등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자료를 올리면서 공유까지 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겁니다. 지금 제가 소개할 사이트가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보다 속도가 느리고 공유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저는 모든 사이트를 둘러보고 하는 말이 아니니까요.

  저는 블로그에 자료를 업로드 할 때에는 주로 토렌트를 사용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받는다면 자료 공유가 용이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경우에는 배포자가 없을 때 방문자는 자료를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토렌트에는 위와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럼 파일 공유가 가능한 N드라이브나 다음 클라우드를 봅시다. 이 두개의 개인 웹하드 사이트는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아이디를 지정해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지금 제가 소개할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는 이런 파일 공유의 문제점을 해결한 개인 웹하드 입니다.



#1 SkyDrive 회원가입



우선 회원가입을 위해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의 홈페이지인 '이곳'으로 이동합니다.

Windows Live 계정이 있다면, #2 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의 스크린 샷은 스카이드라이브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입니다.


상단의 노란 부분을 확대한 모습입니다.


또는 노란 부분이 상단과 같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계정 신청]을 눌러줍니다.


상단에 빈 공간을 전부 채워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된 후


이렇게 로그인을 해주고,



#2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 사용법

상단에 보면 SkyDrive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노란 영역은 업로드한 파일을 나타냅니다.

새 폴더를 만들어서 폴더로 파일들을 구분지을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 할 폴더를 지정한 후 업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의 경우에는 업로드 용량 제한이 300MB까지가 걸립니다.

스카이드라이브의 총 용량 제한은 계정당 7GB 입니다.


그 이하 용량의 파일을 업로드 한다면 상단과 같이 업로드가 가능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업로드 속도가 굉장히 느립니다.


상단의 스크린 샷은 업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우측의 Share을 눌러줍니다.


[Get a link]를 누르시면 파일 공유를 위한 링크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수정은 불가해야 하므로, View only 부분의 주소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주소를 좀 더 간소화 하고싶으시다면 [Shorten]을 눌러주시면 하단과 같이 변경됩니다.


이렇게 주소가 간소화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파일을 공유하고 싶은 사람에게 상단의 주소를 공유하면 파일의 공유를 쉽게할 수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들의 장점은 이렇게 무언가 사람들과의 대화 뿐만이 아닌, 여러 자료들의 공유 측에서 용이하더라구요.

이 부분에선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