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컴퓨터 사용내역을 주로 확인하는 유틸인 '고클린' GoClean 다운로드/사용법

반응형

  드디어 시험이 끝이 났습니다. 이제야 한숨 돌리네요 ㅜ ㅜ. 이번에 소개할 유틸은 사람들이 종종 컴퓨터 사용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던 어플입니다. '고클린' GoClean만의 특별한 기능도 있습니다. 다른 유틸과 차별되는 점을 같이 포스팅 하겠습니다. 갑자기 정신이 없네요 @~@.



#1 컴퓨터 사용 내역 확인 : 고클린



고클린의 다운로드는 '고베스트 홈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고클린' GoClean

이번 포스팅은 '쓸대없이 자세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의함'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으므로, 재설치로 되어있네요.


경로를 정하고 설치를 누릅니다.


고클린이 실행되었을 때의 화면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보던 유틸리티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고클린 만의 고유의 기능이 부가되어 있는 정말 가벼운 유틸리티 입니다.


CPU 온도를 체크해봤습니다.

컴퓨터를 켠지 얼마 안되었는데, 온도가 꽤 높네요. 컴이 이제 늙었나 봅니다 ㅜ ㅜ

이 부분만이 아니라 하드디스크 온도도 측정할 수가 있는데요. 

컴퓨터가 여태 켜진 횟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컴의 경우는 지금 산지 14달이 좀 넘었는데 켠 횟수가 904네요 ㅋㅋ


그리고 또 새로운 것을 발견한게,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부분에 보면 29일이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윈도우 최적화 기능도 있네요. 여태 고클린을 사용해 오면서 관심이 없었는지 이런 부분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PC방에서 끌 때 동작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도 있네요. 이 기능은 인터넷 창을 모두 끄고 하셔야 합니다.


하드디스크에 용량이 매우 적거나 쓸대없는 파일을 지워서 컴퓨터를 최적화 시켜주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꽤 가벼운 유틸인데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유틸은 그리 흔하지가 않습니다.

오늘도 컴퓨터 최적화를 찾고 계신 분들은 '고클린' GoClean을 한번쯤 이용해 보시는 것도 권장합니다.

시험이 끝나니 마음이 편해서 좋네요. 결과가 망할 것 같지만...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