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 [향상된 'CrazyRemote Pro 2.4.0'의 소개 및 기초셋팅]

반응형

  원래 이 전 블로그에서 크레이지리모트(CrazyRemote)를 포스팅 한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이번 크레이지리모트(CrazyRemote)는 제가 저번에 글을 다뤘을 때보다 향상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2년쯤 전에는 jjadu VNC가 유행이었습니다. 당시로 따져도 상당한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어플인데다가, 어느정도 설정만 해주면 쉽게 연결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얼마 후 jjadu VNC는 iTeleport로 이름을 바꿔서 나타났습니다. 크게 바뀐 기능은 없었지만, 컴퓨터와의 연결이 훨씬 쉬워졌다는 장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어느순간 크레이지리모트(CrazyRemote)가 등장했고, 제가 처음 사용했을 때에는 상당히 완전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뭔가 사용하는 유저는 터치만으로 컴퓨터의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어야 했는데, 이 기능들이 상당히 흩어져있는 듯한 느낌이라 저는 큰 관심을 보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크레이지리모트만의 장점이 존재합니다. 그때 이후로 핵심 기능들의 사용이 점점 더 쉬워지게 되었고 기존의 원격제어 어플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들이 결합되어 좀 더 높은 완성도를 보였기 때문이죠.



#1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 [향상된 'CrazyRemote'의 소개 및 사용법]



크레이지 리모트를 성공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기기에 CrazyRemot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2)

상단의 조건을 만족한 다음에는 아래와 같은 순서를 따라간 뒤 컴퓨터의 원격제어를 시작합니다.
  • 서버 파일 설치와 기기에 CrazyRemote를 설치한 후,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증 과정에는 구글 로그인 과정[#4] 또는 PIN Code 입력 과정[#5]의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 → 이 부분에 관한 포스팅은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겠습니다. 시험 기간이니 양해 바랍니다.



#2 애플 기기에 CrazyRemote 설치

앱 스토어(App Store)로 가서 [CrazyRemote]를 검색하면 상단과 같은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Pro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Lite 버전도 존재합니다. Lite 버전을 처음에 사용한 후 Pro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CrazyRemote 서버 파일의 설치

Crazy Remote의 서버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크레이지리모트(Crazy Remote)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하단의 스샷은 크레이지리모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체적으로 찍은 것입니다.


상당히 심플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보기 좋은 만큼 부담이 없지만, 그만큼 느낌 또한...


모니터 아이콘의 하단에 [Server Download]를 눌러서 서버파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버 파일은 윈도우즈(Windows)용


맥(Mac)용(하단)이 있습니다.

Site 1과 Site 2가 있습니다.

다운받은 후 실행해 줍니다.


[Korean]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OK]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창이 뜹니다. [다음 >]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설치 경로를 설정하고 [다음 >]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눌러줍니다.


설치 과정입니다.


설치가 완료되기 위해서는 재부팅을 해야합니다.

번거롭지만 재부팅을 해줍니.


재부팅이 완료된 후에는 상단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버전이 바뀔 수 있지만, 현재 버전은 2.4.0이므로, 이 후에 글을 읽는 분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의 이용에서 큰 차이점은 없을 것입니다.

이 포스트와 관련된 포스트를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Crazy Remote' 사용법]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