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카카오톡 무료통화 [카카오톡의 날개(보이스톡) 적용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의 출시 이후로 카카오톡은 엄청난 효과를 낳았습니다. 얼마 전에 카카오톡의 서비스 점검이 3시간 정도 이루어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당시에 뉴스도 뜨고 난리였습니다. 어플리케이션 하나 때문에 말이죠.

  이처럼 카카오톡은 우리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의 업체와의 제휴 관련 시스템을 사용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을 위주로 진행하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제휴 관련 업데이트가 되었는데도 전혀 '돈을 밝힌다'와 같은 느낌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죠.


  카카오톡의 운영은 상당히 안정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사용자의 입장에 한합니다. 카카오톡은 매년 엄청난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릴 순 없구요 ㅜ ㅜ. 왜냐 ? 저도 모르니까요.

  여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에 보이스톡을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1 카카오톡 무료통화 [카카오톡에 날개(보이스톡) 적용 방법]



  저번 안드로이드 업데이트에서는 카카오톡에서 번개라고 지칭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번개 업데이트를 먼저 해서 아이폰 사용자들의 불만이 뒤따랐죠. 이때문에 카카오톡에서는 이모티콘을 무료로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번개가 무슨 말이냐면, 카카오톡을 더욱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이번에 나온 날개(보이스톡)은 카카오톡에 음성 대화 시스템을 추가한 것입니다. 현재 이 기능은 아이폰 유저를 상대로 베타테스트 중이며, 조만간 카카오톡의 기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톡에서 보이스톡의 적용 방법은 하단의 스샷을 참고하세요.


우선 [카카오톡 → 설정]의 하단부를 보시면 보이스톡 날개 우선 신청이 있을 겁니다.

눌러주세요. 그럼 보이스톡 신청 동의서가 나옵니다.


보이스톡의 동의서인데 뭔가 동의서 같은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재미있게 썼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는 동의서의 최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이 있는데요.

전 이 부분을 찍지 못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별다른 절차 없이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1:1채팅방에 들어옵니다. 다수와의 보이스톡은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좌측 하단의 [+]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보이스톡 요청]을 누릅니다.


그렇게 되면 경고창이 나타나며, [확인]을 눌러서 보이스톡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중 과정을 거치고, 상대방이 내가 건 보이스톡을 확인한 후 받는다면,

상단의 스샷은 블로그 내의 화면 편집기로 줄인 스샷입니다. 많이 흐려지네요.

연결이 완료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며, 파란색으로 칠한 부분의 외계인 모양은 음성 변조 입니다.

그리고 분홍색으로 칠한 부분은 각각 마이크 사용하지 않음스피커폰의 사용입니다.

스피커폰을 활성화 하게 되면 이어폰을 꼽더라도 스피커로만 소리가 나가게 됩니다.

다들 카카오톡의 날개인 보이스톡을 한번씩 사용해 보세요 ! 재미있을(?) 거에요 !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