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Kies : 갤럭시 펌웨어 및 관리 프로그램

반응형

  저는 원래 애플 제품을 주로 사용했지만, 작년에는 갤럭시 노트 10.1을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사고 실망 중이긴 하지만요. 오늘은 삼성의 갤럭시 계열 등의 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관리 프로그램인 Kies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과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환경설정에서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부분을 눌러보면, '사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없습니다.'라고 뜨더군요. 평소에 이 메시지로 젤리빈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상태라면 Kies를 설치한 후 확인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1 Kies : 갤럭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관리 프로그램



Kies는 삼성 Kies 페이지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KiesKies : 삼성 휴대폰/MP3 Player 지원센터 페이지

삼성 휴대폰/MP3 Player 지원센터의 Kies 페이지 입니다.

 

KiesKies : 다운로드

페이지의 좌측 하단에는 [Windows용 다운로드] 및 [Mac용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각자의 운영체제에 맞게 Kies 셋업 파일을 받습니다.

  Kies는 Windows의 경우 Windows 7, XP, Vista, 8이 사용 가능하며, 최소 메모리 용량(RAM)은 1GB를 권장합니다.
Mac 컴퓨터의 경우에는 Mac OS X 10.5 이상을 권장합니다. 아무래도 게임과 같은 프로그램이 아니다 보니 사양이 매우 낮습니다.

 

 

#2 Kies : 설치 및 실행


KiesKies : 셋업파일

Kies 셋업파일 입니다. Kies의 설치를 위해 실행해 줍니다.

 

KiesKies : 경로 지정 및 약관 동의

[설치 폴더]를 지정 후, 사용권 계약에 동의합니다.

 

KiesKies : 설치 진행중

  설치 과정에는 약 10분 가량의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 화면에서 Kies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이 약 3페이지 정도로 나뉘어져 있는데, 나중에 Kies를 이용한 방법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KiesKies : 설치할 제품 선택

  [통합 드라이버 인스톨러]와 [동영상 변환 코덱]의 설치는 권장합니다. 보통 요즘 나오는 모바일 기기와 같은 경우에는 인코딩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영상의 재생이 대부분 무난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동영상 변환 코덱(MyFreeCodec)이 필요없는 분은 체크를 해제한 후 진행합니다.

  Kies는 Air 어플도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Kies Air를 이용하면 Kies를 좀 더 넓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KiesKies : 설치 진행중

갤럭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관리 프로그램인 Kies의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KiesKies : 바로가기 생성 및 실행

Kies는 간편 모드와 일반 모드가 있으며, 펌웨어 등의 중요한 작업만 하는 경우라면 간편 모드인 Kies Lite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KiesKies : 디바이스 연결 전

설치 후에 기기를 연결하면 수 ~ 수 십분 후(최초 연결 시)에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Kies만의 다양한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KiesKies : 디바이스 연결 후

기기를 연결하게 되면 연결된 기기 이름 및 현재 펌웨어 버전, 최신 펌웨어 버전과 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ies의 세부 설정은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Kies : 갤럭시 펌웨어 및 관리 프로그램 포스트를 마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