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 어플 : Adsense Dashboard(애드센스 대시보드)

반응형

  이전에 IOS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드센스 수익 확인 어플인 iAdsense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안드로이드(Android)에서 주로 사용하는 어플인 Adsense Dashboard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험기간이라 포스트의 주제를 정하기에 앞서 너무 중요성이 떨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1 Adsense Dashboard



Adsense Dashboard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Adsense DashboardAdsense Dashboard : 구글 플레이 스토어

Adsense Dashboard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adsense] 검색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제가 위쪽에 걸어드린 링크로 이동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기기와 PC 모두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Adsense Dashboard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에는 설치할 수 있습니다.


Adsense DashboardAdsense Dashboard : 설치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열기] 또는 어플 목록에서 Adsense Dashboard를 실행해 줍니다.



#2 Adsense Dashboard 둘러보기

Adsense DashboardAdsense Dashboard : 메인화면

우선 어플을 실행 후에 Google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상 제 애드센스 내역을 공개할 수는 없었습니다.

  처음 Adsense Dashboard의 인터페이스를 보았을 때, 이게 무엇인고... 하고 생각해 보았었지만 지금은 이런 깔끔한 화면이 보기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아, 최근에는 애드센스 PC화면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더군요.

정보는 각 항목을 검은색으로, 정보를 녹색으로 나타냅니다.


Adsense DashboardAdsense Dashboard : 맞춤채널별 수익

Adsense Dashboard의 두번째 탭입니다. 각 맞춤채널별 수익을 나타냅니다.

해당 어플은 30분마다 동기화 되며, 사용자의 임의 새로고침으로 실시간 동기화 또한 가능합니다.


Adsense DashboardAdsense Dashboard : 각 항목의 그래프

그래프가 나와있는 화면인데요. 정책상 공개할 수가 없었습니다.

클릭율, 수익 등의 약 수일간의 그래프를 색별로 나타내 줍니다.


Adsense DashboardAdsense Dashboard : 여러 항목 표

Adsense Dashboard의 마지막 탭입니다. 애드센스 PC 관리 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는 항목을 나타내 줍니다.

클릭수, 클릭율 등의 자료를 평균과 총합의 약 15일 가량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Adsense DashboardAdsense Dashboard : 위젯 추가

  또한 위젯 기능으로 홈화면에 추가해서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수익 등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Adsense 글을 하나 작성해 보았습니다.

아직 안드로이드 기기에 서툴어서 더 좋은 방법이 있는데 건드리지 못했을 수도 있겠습니다.

급하게 쓰려니 주제 선택이 서투른 것 같기도 하고, 뭔가 여운이 남는 포스트네요.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