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안쓰는 어플 한방에 종료 : Advanced Task Killer (세부설정)

반응형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는 IOS 기기와는 달리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무엇인가 하면, 기본적으로 켜져있는 어플이 굉장히 많아서 여유 메모리를 줄어들게 만든다는 것이죠. 사용하지 않는 어플임에도 여유 메모리를 강제로 내준다는 뜻입니다. 오늘은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어플인 Advanced Task Killer를 소개합니다.

  Advanced Task Killer는 이미 많은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단지, 세부설정을 얼마나 더 자세하게 하느냐가 루팅을 한 기기와 성능적으로 얼마나 가까워지는지를 나눌 수 있다고 봐도 되겠죠 ?



#1 Advanced Task Killer



Advanced Task Killer는 Google Play Store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Advanced Task KillerAdvanced Task Killer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스크린 샷의 노란 영역에 [설치]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설치합니다.

저는 이미 사용중이므로, [설치]버튼이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Advanced Task KillerAdvanced Task Killer

Advanced Task Killer가 실행된 후의 화면입니다.

어플의 가장 위쪽에는 [KILL selected apps] 버튼이 표시되어 있고,

메뉴 버튼을 누르면 [Settings]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우선 [KILL selected apps]를 누르기 전에 아래의 [Settings]에 들어갑니다.


Advanced Task KillerAdvanced Task Killer : Settings

[Settings] 탭의 화면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참고해야할 부분은 스크린 샷의 노란 영역과 같습니다.


Advanced Task KillerAuto Kill LevelAdvanced Task KillerAuto Kill FrequencyAdvanced Task KillerSecurity Level

스크린 샷 3장을 보기 좋게 합쳤습니다.

모바일 화면 접속시 스크린 샷이 뜨지 않을 수가 있으므로,

가장 아래의 [PC화면] 버튼을 이용해서 PC 버전으로 접속해 주세요.


우선 [Auto Kill Level] 부분입니다.

[Disable, Safe, Aggressive, Crazy]가 있는데,

이는 자동종료의 세기를 뜻합니다.

기존의 이용자들의 의견을 모아보면 Disable와 Safe는 효과가 미미하다고 하더군요.


두번째로 [Auto Kill Frequency]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얼마나 주기적으로 자동종료를 설정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며, 한시간을 권장합니다.

[When screen off]화면을 끌 때마다 어플의 기능을 작동시키는 설정입니다.


세번째로 [Security Level]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보안 설정을 다루는 부분이며 [Low]로 설정 시, 기본 프로그램 또한 종료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Midium] 설정을 권장합니다.


Advanced Task KillerAdvanced Task Killer : Kill seleted apps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최상단의 [Kill selected apps]를 눌러줍니다.

  스크린 샷은 Advanced Task Killer를 사용 후에 찍은 화면이며, 여유 메모리가 100M가 넘게 확보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dvanced Task Killer가 기본적으로 깔려있다면 주기적으로 메모리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므로, 나중에는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Advanced Task KillerAdvanced Task Killer : Ignore

  자주 쓰는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하지 않으려면, 해당 어플을 꾸욱 누른 후 [Ignore]를 눌러주시면 자동 종료시 해당 어플을 종료하지 않게 됩니다.

이것으로 안쓰는 어플을 한방에 종료할 수 있는 어플인 Advanced Task Killer의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진행은 꽤 딱딱한 느낌이 드네요.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