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영어단어 검색을 쉽게 '네이버 영어사전' : 크롬 확장 프로그램

반응형

  오늘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 영어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네이버 영어사전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달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사용자의 익스플로러 이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는 액티브X도 지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필요도 사라집니다.

  이번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네이버 영어사전'은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 쉽게 그 단어를 검색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설치부터 사용법까지 한번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어단어 검색을 쉽게 '네이버 영어사전' : 크롬 확장 프로그램



네이버 영어사전은 크롬을 켠 채로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네이버 영어사전 페이지

  영어단어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일일히 영어사전 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이런 경우는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제가 오늘 소개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네이버 영어사전을 통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크롬 확장 프로그램 : 검색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한 후, '네이버 영어사전'을 검색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크롬 확장 프로그램 : CHROME에 추가

스크린 샷과 같이 네이버 영어사전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중앙의 [CHROME에 추가]를 눌러서 크롬에 추가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크롬 확장 프로그램 : 추가 경고창

경고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경고창에는 앱의 권한 부분이 뜨며, 이 어플이 어느 영역까지 이용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혀 있습니다. 네이버 영어사전의 경우에는

  • 모든 웹사이트의 데이터에 액세스
  • 탭 및 탐색 활동에 액세스

와 같이 2가지가 존재합니다.

정상적으로 네이버 영어사전을 설치하였다면,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아래와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영어사전네이버 영어사전 : 검색

  드래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웹페이지로 이동하여, 단어를 드래그하여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스크린 샷과 같이 [네이버 영어사전에서 '...'검색]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영어사전네이버 영어사전 : 알림창

  검색을 하게 되면 단어 우측 위에 [네이버 영어사전] 탭이 생기며, 영어와 간단한 뜻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면 영어단어 검색을 위해  일일히 영어사전 페이지를 열어볼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같은 시간 웹서핑을 하는 것에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영어단어 검색을 쉽게 '네이버 영어사전' :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