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칼무리 : 몰랐던 기능 "색상추출" 및 기본설정

반응형

  가벼운 화면 캡쳐프로그램으로는 대표적으로 칼무리(Kalmuri)가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글을 쓸때 스크린 샷은 거의 칼무리로 편집하며 사용합니다. 이번에 칼무리에 색상 추출 기능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래 사용해봤지만 너무 관심이 없었군요. 사용자가 매우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인만큼 사용법도 크게 없겠지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칼무리의 색상추출 기능 및 기본셋팅을 다룹니다.



#1 칼무리 : 길호넷



칼무리는 길호넷 페이지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칼무리칼무리 : 길호넷

길호넷 홈페이지의 칼무리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칼무리의 기능, 특징 및 사용자 댓글란 등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스크린 샷에 표기된 것과 같은 부분인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하기]를 클릭하여 칼무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칼무리는 노설치 프로그램이며, 배포 및 개인과 기업의 사용제한이 없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2 칼무리 : 색상추출 기능

칼무리칼무리 : 실행파일

칼무리 실행파일 입니다.


칼무리칼무리 : 실행후 화면

캡쳐영역 부분을 클릭합니다.


칼무리칼무리 : 색상추출칼무리칼무리 : 색상추출

[색상추출]을 클릭하면 칼무리 기능이 색상추출로 변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는 부분의 색상을 칼무리에서 인식합니다.


칼무리칼무리 : 색상코드

  색상을 인식했을 때, 칼무리 설정에 정해둔 캡쳐 단축키(기본 : PRTSC SYSRQ, 프린트 스크린 키)를 이용하면 칼무리 프로그램 내에 추출한 색상 코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3 칼무리 : 기본설정

칼무리칼무리 : JPG / 100

우선 저장형식은 필요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 캡쳐용으로만 사용한다면 [JPG, 품질 : 100]으로 설정합니다.


칼무리칼무리 : 폴더설정

칼무리의 경우에는 컴퓨터 작업표시줄 내에서 볼 수 있으며, 칼무리 아이콘 우클릭 후 [폴더설정]을 눌러줍니다.


칼무리칼무리 : 스크린 샷 폴더

이렇게 임의로 스크린 샷을 저장해둔 폴더를 사용한다면 좀 더 관리하기가 쉽습니다.

이것으로 [칼무리 : 몰랐던 기능 "색상추출" 및 기본설정]에 대한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트보다는 좀 더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