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동영상 찍는 프로그램 : Fraps(프랩스) [매우 자세한 설정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게임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Fraps(프랩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랩스는 게임 자체에서 동영상을 찍는 기능이 없었을 적에 유저들이 많이 애용하던 프로그램 입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에서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등장해서 프랩스를 찾는 유저들이 좀 줄어들긴 했었는데요. 아직까지는 게임 자체의 동영상 촬영 기능이 프랩스를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꽤 고화질의 동영상을 렉(끊김)없이 촬영하려면 프랩스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1 동영상 찍는 프로그램 : Fraps(프랩스)



프랩스는 beepa 홈페이지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FrapsFraps : beepa 홈페이지

beepa 홈페이지 입니다.

스크린 샷의 노란 영역(웹 페이지에서)을 참고해 주세요.


FrapsFraps : 셋업 파일 다운로드

[Download] 탭을 열었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2012.11) 현재 Fraps의 최신버전은 3.5.9 버전입니다.

  [Download] 탭의 아랫부분 [Download Fraps x.x.x Setup] 링크를 클릭하여 Fraps 셋업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Fraps의 Free 버전을 사용하였습니다. 셋팅을 중요시하여 포스팅했으니, 셋팅 부분을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Fraps의 크랙 버전도 있지만, 이 블로그에서는 다운로드 링크를 걸지 않습니다.



#2 동영상 찍는 프로그램 Fraps : 설치과정

FrapsFraps : 셋업 파일

Fraps의 셋업 파일 입니다.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setu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FrapsFraps : 약관에 동의

약관에 동의합니다.


FrapsFraps : 설치 폴더 지정

다운로드 폴더를 설정합니다.

  Fraps는 스폰서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으니, [Next >] 버튼만으로 설치를 진행하셔도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에 대한 부담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FrapsFraps : 설치 진행 중

Fraps의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FrapsFraps : 실행 아이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raps의 실행 아이콘 입니다. 실행합니다.



#3 동영상 찍는 프로그램 Fraps : 세부설정

FrapsFraps : General 탭

동영상 찍는 프로그램인 Fraps가 실행된 직후의 화면입니다. 

첫 실행 후에는 기본적으로 [General]탭을 나타냅니다.

  아래는 Version과 Build의 아랫부분 영어 5항목의 설명입니다. (앞으로 나올 뒷부분의 설명의 경우 일반인이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의 설명은 생략합니다. 전부 설명하면 포스트가 너무 지저분하게 보입니다.)

  • Start Fraps minimized : Fraps를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표시(작은 아이콘으로)합니다.

  • Fraps window always on top : Fraps를 윈도우 영역 내에 항상 위에 표시합니다.

  • Run Fraps when Windows starts : Fraps를 윈도우 시작시 같이 실행합니다.

  • Monitor Aero desktop (DWM) : 바탕화면에 프레임을 표시합니다.

  • Minimize to system tray only : 이 설정을 사용하지 않고 Fraps를 최소화 하면 작업표시줄 중앙에 위치하지만, 이 설정을 사용하고 Fraps를 최소화 하면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표시(작은 아이콘으로)합니다.


FrapsFraps : FPS 탭

[FPS] 탭입니다.

  게임 및 기존 바탕화면에서(바탕화면의 경우는 [General] 탭에서 따로 설정 현재 프레임을 나타냅니다. 게임 내에서 프레임의 측정은 이 기능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곳에서 따로 건드릴만한 내용은 없습니다. 스크린 샷에 노란색 영역으로 표기한 부분으로 게임 및 바탕화면에서 프레임이 표시될 위치만 설정해주면 됩니다.


FrapsFraps : Movies 탭

[Movies] 탭입니다. 이 탭에서는 동영상의 프레임 설정 및 동영상이 저장될 폴더를 설정합니다.

  • Folder to save movies in : 에서 동영상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합니다.

  • Video Capture Hotkey : 동영상 캡처를 시작할 버튼을 설정합니다.(누르고 임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설정됩니다.)

  • Video Capture Settings : fps 및 size(동영상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낮은 fps로 설정하면 동영상 촬영시 좀 끊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29.97 부분을 수정해서 특정 fps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FrapsFraps : Screenshots 탭

[Screenshot] 탭입니다.

  • Folder to save screenshots in : 스크린 샷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합니다.

  • Screen Capture Hotkey : 스크린 샷을 찍을 버튼을 설정합니다.

  • Image Format : 이미지의 확장명을 설정합니다.

Fraps는 아무 곳이나 켜두고 게임 내에서 지정했던 Hotkey만 눌러주면 해당 기능이 동작됩니다.

이것으로 동영상 찍는 프로그램인 Fraps의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를 쓰는데에는 평소보다 꽤 오래 걸렸네요.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