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컴퓨터로 와이파이 망을 펼쳐보자 ! Connectify 다운로드 [#2 인터페이스 세부설명 및 다운]

반응형

  이 전 포스팅을 한지 몇달이 지났네요. 이번에는 커넥티파이의 인터페이스를 샅샅이 둘러보면서 여러분들의 안된다는 궁금증을 풀어보고자 이 포스팅을 써내려 갑니다.

  처음 읽는 분들도 무리가 없도록 저번 포스팅의 내용을 포함시켜 쓰도록 하겠습니다.(복붙한다는 얘기가 아니라, 좀 더 구체적으로 나타낼 생각입니다.

  커넥티파이는 노트북의 애드혹 네트워크(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망을 펼칠 수 있는) 기능을 비슷하게 나타내고 있는데요. 노트북이라고 하더라도 애드혹 네트워크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커넥티파이를 사용합니다.



#1 커넥티파이(Connectify) 받기



커넥티파이는 다운로드 페이지인 '이곳'을 참고하세요. 페이지를 보며 아래 설명을 따라가세요.

  최근 Connectify Lite 버전에서 와이파이망을 펼치는 것에 시간제한이 걸렸습니다. 때문에, 임시방편으로 WiFi Hotspot Creator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WiFi Hotspot Creator는 '이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다운로드 페이지]

페이지가 제가 예전 포스팅을 할 때와는 다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이 되는 방식이었는데, 이제는 사이트로 이동한 뒤에 기다리면 창이 뜹니다.



#2 커넥티파이(Connectify) 설치

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셋업 파일]

우선 아이콘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약관 동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ㅇ..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재부팅 경고]

커넥티파이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재부팅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재부팅 후에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하시면 편리하게 재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3 커넥티파이(Connectify) 사용법

처음에 메뉴얼 같은 창이 뜰 수 있는데 [Try Connectify…] 하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설명을 따라가 주세요.


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이름 변경]

우선 [Setting] 탭의 가장 위쪽 부분[Hotspot Name] 입니다.

[Connectify-me] 부분에서 me 부분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Internet to Share]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Internet to Share]

[Internet to Share] 부분입니다.

왼쪽 스크린 샷[Wi-Fi]를 선택하시면 컴퓨터로 들어오는 와이파이 신호를 다시 뿌릴 수 있습니다.

오른쪽 스크린 샷[무선랜 이름]을 선택하시면 컴퓨터로 들어오는 랜선 신호를 뿌릴 수 있습니다.

(※ 오른쪽 스크린 샷의 경우에는 컴퓨터가 유선(랜)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Share Over, Mode]

[Advanced Settings] 부분입니다. [Share Over]는 Wi-Fi로 설정해둡니다.

  [Sharing Mode] 부분에는 [Wi-Fi Ad-Hoc, Open]을 설정하면 비밀번호를 없앤 채로 와이파이(핫스팟)신호를 퍼뜨릴 수 있으며, 그 외의 버튼은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의 입력은 커넥티파이 이름 입력창 바로 아래에 존재하며, 모든 셋팅이 완료되었다면 [Start Hotspot]를 눌러서 와이파이 망을 펼치시면 됩니다.


커넥티파이커넥티파이 [설명 끝]

여기까지 입니다 !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