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 Spell 다운로드 [스펠 최신버전은 권장x]

반응형

  대학교 레포트를 작성할 때에 가끔 인터넷 자료를 참고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저는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인 'Spell(스펠)'을 종종 사용합니다.

  어떨 때에는 해당 블로그의 RSS 사이트로 이동해서 사용할 때도 많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인 스펠을 사용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해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미 예전에 스펠이라는 프로그램을 접해본 기억이 있을 테고, 저는 이번에 이 프로그램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 'Spell' 받기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 스펠(Spell)의 배포는 저작권 문제로 중단합니다.

(2013년 4월 13일 부로 배포를 중단하였습니다.)

  제가 스펠 최신버전을 권장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스펠은 최신버전인 v3.4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씨 브라우저'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씨 브라우저'는 브라우저 프로그램인데, 이 브라우저 프로그램 내에 스펠의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결국 스펠만을 켤 수가 없게 되었다는 것이죠. 씨 브라우저라는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신이 오른쪽 마우스 해제를 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이동한 뒤에 [펌 방지 해제] 기능을 써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 포스트의 스펠 v2.7은 인터넷 창이 띄워진 상태에서 스펠을 바로 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버전 업데이트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2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 'Spell' 설치

스펠스펠 [셋업 파일]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았다면 [Spell_2.7]을 실행해 줍니다.

위와 같은 아이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펠스펠 [약관 동의]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인 스펠은 무료로 배포된 소프트웨어 입니다.

[동의함]을 누른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스펠스펠 [경로 지정]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인 스펠의 설치 폴더를 지정합니다.

[다음 >]을 눌러줍니다.


스펠스펠 [시작 메뉴 폴더 이름 설정]

시작 메뉴 폴더의 이름을 설정한 후에 [설치]를 눌러줍니다.


스펠스펠 [설치 진행중]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 스펠의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스펠스펠 [프로그램 실행]

설치가 완료된 뒤에는 자동으로 [프로그램 실행] 경고창이 뜹니다.

[예]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켜 줍니다.

지금 당장 사용하지 않으실 분은 프로그램을 켜지 않아도 됩니다.


스펠스펠 [버전 업 경고창]

매번 켤 때마다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뜰텐데, [예(Y)]를 누르게 되면 해당 사이트가 켜집니다.

버전 업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3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 'Spell' 사용법

스펠스펠 [사용법]

스펠을 켜게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익스플로러를 선택 했을 때 좌측 상단으로 버튼이 올라가게 됩니다.


스펠스펠 [해제 완료]

구글 크롬의 경우에는 해당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해제가 완료되었다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스펠스펠 [페이지 정보 기능]

버튼을 보시면 [펌 방지 해제] 외에 [페이지 정보 가져오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는 텍스트, 이미지, 플래시를 구분해서 볼 수 있으며, 이미지 보기를 했을 때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펠스펠 [이미지 가져오기]

이미지 주소를 보여주고, 미리보기를 보여줍니다. 이미지 다운로드도 할 수 있네요.

텍스트나 플래시도 비슷한 방식으로 보여줍니다.

이것으로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인 스펠의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