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바탕화면 정리를 더욱 효율적이게 하자 ! 'ObjectDock' 오브젝트독 다운로드/사용법

반응형

  이 포스팅에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ObjectDock 2.0' 오브젝트독 2.0 버전으로써 현재 (2012년 5월 11일) 한글 적용이 안됩니다.

  제목을 무엇으로 해야할지 고민이 되네요. 이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의 정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인 'ObjectDock' 오브젝트독 입니다. 예를 들어서 게임을 보면 게임의 스킬 단축창이 있죠. 바탕화면으로 따지자면, 바탕화면이 스킬창이고... 비유가 상당히 게임 폐인 같네요;;;;

  여튼 그렇습니다.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만드는 것에 한 몫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깔끔하게 이것 한개로 마치겠습니다. 중간고사를 널널하게 준비했다가 뒤통수를 좀 맞았습니다. 



#1 'ObjectDock' 오브젝트독의 다운로드와 설치과정



'ObjectDock' 오브젝트독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StarDock' 스타독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아래의 설명을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StarDock' 스타독 홈페이지의 여러 과정이 귀찮으실 것 같다면 네이버 자료실의 'ObjectDock' 오브젝트독의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상단 두줄에는 각각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세요.)


하단부터의 설명 중 상단부는 'StarDock' 스타독 홈페이지로 이동했을 때 부터의 설치과정이며, 딱히 설치 도중에 어려울 건 없습니다.

'Free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ObjectDock' 오브젝트독의 다운로드를 받기 위한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가 날아옵니다.


자신의 이메일로 가줍니다.


이메일이 많이 와있네요. 이 부분이 좀 이상합니다.

엔터는 한번 눌렀는데 말이지요.


이메일을 열어보면 다운로드 링크가 이어져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누르면 또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눌러줍니다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파일이 있을 겁니다. 실행합니다.


설치 과정에는 딱히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약관(?)에 동의합니다.


설치할 경로를 바꾸실 분은 바꾸시면 됩니다.

Next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오브젝트독의 실행에 체크하고 'Finish'를 눌러서 설치를 완료합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