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컴퓨터 시간 맞추기 : UTCk 3.1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 시간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컴퓨터를 이용하다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한 경우, 컴퓨터의 시각이 수 초에서 수 분까지 엇나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경우 컴퓨터의 시간을 맞추는 프로그램인 UTCk 3.1을 이용하면 맞추기가 편리합니다.

  이 글에서는 UTCk 3.1이 대강 어떤 프로그램인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얕게 다루고 끝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컴퓨터 시간 맞추기 : UTCk 3.1



UTCk 3.1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사이트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UTCk 3.1 실행파일 입니다. UTCk 시리즈는 버전을 거쳐오면서도 실행파일 아이콘이 바뀌지는 않았네요.

 

  디자인 부분도 크게 변한 것은 없어 보입니다. 크게 [세계시 / 설정 / 도움말 / 감추기] 메뉴와 [비교 / 동기]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에 현재 날짜와 시각이 나타나 있습니다.

  [비교]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PC가 x초 늦습니다.'와 '사용자의 PC가 x초 빠릅니다.' 정도로 나뉘어 집니다. 늦든 빠르든 [동기] 버튼을 누르면 최소 시간 차이 내에서 컴퓨터의 시간을 동기화 해줍니다.

 

  위와 같이 최소 시간차 이내로 동기화 과정을 거쳐줍니다. 스크린 샷만 봐도 0.031초 이내에서 동기화한 것이므로, 사용자의 이용에는 체감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주요 사용법이고, 아래부터는 컴퓨터 시간 맞추기 프로그램인 UTCk 3.1의 각 기능들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시각 부분입니다. 우리나라와 몇시간 차이가 나는지 대략적으로 설명을 해줍니다. 가장 위에 표시되는 시각은 선택한 나라의 시각입니다.

 

  설정 탭에는 [동기정보 / 환경설정 / 알림설정 / 시각전송]의 4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동기정보에는 마지막 동기화 시각과 오차 등이 나나타나 있으며, 스크린 샷과 같이 환경설정에서는 UTCk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사용자의 설정에 맞게끔 고칠 수 있습니다. 배경색과 문자색의 자유로운 선택이 불가능 하다는 점은 약간의 단점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알람설정 탭에서는 UTCk에서 사용할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너무 간단해서 이부분의 설명은 생략합니다.

이것으로 컴퓨터 시간 맞추기 : UTCk 3.1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