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모비즌 사용법 :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

반응형

  오늘은 모비즌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비즌(mobizen)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구동할 수 있는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가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시디아의 veency 트윅 등으로도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데, 이는 버벅임이 너무 심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모비즌은 다른 원격제어 프로그램과는 달리 기기와 기기간의 연결이 매우 편합니다. 때문에,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 하는 것에 관심을 가진 이용자는 크게 설명을 보지 않더라도 쉽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우선 #1은 PC 설치와 셋팅, #2는 모바일 셋팅 순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1 모비즌 사용법 :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



모비즌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모비즌 홈페이지 입니다.

  위쪽은 블로그와 다운로드 페이지 간의 링크를, 중간에는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사용법)을 간단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모비즌 자체가 사용법이 워낙 쉽기 때문에 어느 글을 보고 하든 성공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PC 프로그램 DOWNLOAD]를 눌러서 모비즌 PC 셋업파일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이곳'을 클릭하여 모비즌 모바일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링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mobizen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로 링크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선택하여 실행하게 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2 모비즌 사용법 : 안드로이드 기기에 모비즌 설치

  제가 위에 소개한 링크로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지만, 직접 모비즌을 검색하셔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첫 실행 시에는 약관 동의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저는 사용하는 이메일이 있어서인지 [위의 이메일을 이용해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라고 뜨더군요. 바로 선택 후, [동의]를 눌렀습니다.

 

  모바일 연결 암호를 설정하게 되면 PC에서 연결할때 입력했던 암호를 이용해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연결 암호는 모비즌 어플 첫 구동 시에만 요구합니다.(위의 이메일도 첫 구동 시에만 요구합니다. 다음부터는 모비즌 어플의 제어 화면에서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모바일에서는 위와 같이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라고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모비즌 사용법 : 모바일 정보를 PC 화면에 입력

 

  모바일에서 설정했던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이메일 기억]과 [자동 연결]에 체크해 주면 다음에 연결할때 편리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연결]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모비즌 유틸리티 자체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데, 스크린 샷을 찍으면 위와 같이 화면만 나오는군요.

 

  둘 중에 PC에서 본 화면과 모바일에서 본 화면은 각각 어떤 것일까요 ?. 정답은 왼쪽이 PC에서 본 화면, 오른쪽이 모바일에서 본 화면입니다. PC에서는 마우스로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평소에 사용하던데로 사용하면 PC에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모비즌 사용법 :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