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번역프로그램 추천 : QTranslate

반응형

  오늘은 번역프로그램 QTranslate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무료 및 유료의 번역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 번역프로그램을 사용하자니 돈이 아깝고 해서 대체로 구글 번역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구글 번역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인터넷 창에서 구글 번역 사이트를 즐겨찾기한 것을 클릭하거나 검색해서 들어가야 하는데, QTranslate는 설치가 필요 없으면서도 일일히 구글 번역 사이트로 들어가야하는 귀차니즘까지 없애줘서 번역기가 필요한 사용자에게 꽤나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1 번역프로그램 추천 : QTranslate



번역프로그램 QTranslate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번역프로그램번역프로그램 : QTranslate

QTranslate 사이트 입니다. QTranslate에 관한 여러가지 사용법 등의 정보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번역프로그램 QTranslate를 받기 위해 상단의 Download를 눌러줍니다. QTranslate에서는 스크린 샷에 보이는 것과 같이 Google, Microsoft, Promt, Babylon 등의 사이트들을 응용하여 결과를 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번역프로그램번역프로그램 : 다운로드

  QTranslate는 Portable 버전이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Wondows XP SP2↑, Vista, 7, 8. 즉, 윈도우 시리즈만 QTranslate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portable 버전을 받아두면 어느 윈도우 컴퓨터에서나 쉽게 실행이 가능하므로 추천합니다.

 

번역프로그램번역프로그램 : QTranslate.exe

받고 압축을 푼 후의 화면입니다. [QTranslate.exe]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번역프로그램번역프로그램 : 실행화면

  실행화면 입니다. 처음 실행했을 때는 번역하고자 하는 대상을 적는 부분에 간한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 설명을 참고하시면 단축키를 이용해서 QTranslate를 사용할 수 있으나, 마우스 클릭으로 하는 것에도 문제가 없으므로 단축키에 대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하단에는 각 번역 사이트들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글 번역이 가장 유명하므로, 구글 번역이 기본 설정 되어 있습니다. 언어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한국에서는 구글 번역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번역프로그램번역프로그램 : 언어 설정

번역하고자 하는 대상은 [Auto-Detect]로 설정, 번역이 되어야 하는 언어는 알아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번역프로그램번역프로그램 : 설정 교체 및 듣기 지원

  위와 같이 번역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의 양쪽으로된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 샷에 보이는 [Auto-Detect]와 [Japanese]가 바뀌어 사용자의 이용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QTranslate는 사운드로 듣기도 가능한데, 번역하기 전의 단어 및 문장이나 번역 후의 결과들에 대해서 사운드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Auto-Detect 좌측의 백지 모양을 누르게 되면 모든 내용이 사라집니다.

무료라도 번역 프로그램은 하나정도 갖고 있는게 좀 더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번역프로그램 추천 : QTranslate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와 관련된 포스트를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유틸리티/PC] - 영어단어 검색을 쉽게 '네이버 영어사전' : 크롬 확장 프로그램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