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PC

내 컴퓨터로 와이파이 망을 펼쳐보자 ! '커넥티파이' 다운로드/사용법

osio` 2012. 4. 23. 14:00
반응형

  역시 이 유틸은 제가 어딜 가든 가장 ! 아주 ! 너무나 중요한 유틸인 것 같아요. 전에 있던 블로그에 있는  커넥티파이(Connectify)가 숙성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세컨 블로그에까지 들고 왔네요. 세컨 블로그 초기에 ... 아니 지금도 초기지만 여튼 옮긴지 몇일 안되어서 저품질 먹은 것 보고 충격좀 받았습니다. 진짜 블로그 초기에는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해서 조금은 피곤해요.

  커넥티파이의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1 다운로드 (전에 설명)

  아, 전에 일단 설명부터 할게요. 커넥티파이(Connectify)무선 공유기가 없는 공간에 컴퓨터로 무선랜 기능을 하게끔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유선랜이 꼽혀있는 컴퓨터(노트북)에서 신호를 퍼뜨리는 것과 무선랜 신호를 받는 컴퓨터(노트북)의 수신을 한번 더 퍼뜨려 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집니다.

  특히, 무선랜이 없는 공간에서 엄청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아이팟이나 아이패드 Wi-Fi버전을 쓰시는 분이라면 완전 공감하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원래 있던 블로그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하지는 않았었습니다. 대부분 커넥티파이(Connectify)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고 찾아오시기 때문입니다. 




너무 의지하시면 컴퓨터를 계속 켜놓게 되겠죠 ? 

컴퓨터를 100시간씩 켜두는 사태가 '분명' 발생할 겁니다.

그럼, 다시 !



#1 다운로드 ( R e a l )



  커넥티파이(Connectify)의 다운로드는 커넥티파이 공식 홈페이지인 'connectify.me'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도 바로 걸어드릴께요.



#2 사용법

제가 이부분에서 너무 짧게 포스팅해서 질문 글이 여러개 올라왔었는데요.

Connectify 인터페이스를 자세히 파헤쳐 봤습니다.

이용자 여러분들의 혼동이 없기를 바랍니다.

[유틸리티/PC] - 컴퓨터로 와이파이 망을 펼쳐보자 ! Connectify 다운로드 [#2 인터페이스 세부설명 및 다운]

(2012.08.25 → 새롭게 추가)

여기부터는 아래 글 보다는 위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는게 정확합니다. 새로 글을 써봤습니다.


'CONNECTIFY.ME/DOWNLOAD'(상단의 링크)에 접속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 다운로드 링크가 뜨지 않을 경우 상단의 스샷을 따라해 주세요.


커넥티파이(Connectify)를 설치 후, 우측 하단의 아이콘을 켰을 때의 화면입니다.

Hotspot Name에서는 상단 스샷에 붉게 칠해놓은 곳만 수정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는 걸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내부에 있는 무선랜(상단의 스샷에서는 Athros…)을 선택할 경우에는 컴퓨터에 꼽은 랜선의 인터넷 신호를 뿌려주게 되고,

현재 컴퓨터가 Wi-Fi망 내에 있는데 기기가 Wi-Fi망을 잡지 못할 경우에는 Wi-Fi로 설정을 해두고 Hotspot을 퍼뜨릴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친 후에 Start Hotspot를 눌러서 랜 신호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Start Hotspot를 눌렀을 경우 Clients탭으로 이동하게 되며, 이 부분에서는 연결된 기기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