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로 와이파이 망을 펼쳐보자 ! '커넥티파이' 다운로드/사용법
역시 이 유틸은 제가 어딜 가든 가장 ! 아주 ! 너무나 중요한 유틸인 것 같아요. 전에 있던 블로그에 있는 커넥티파이(Connectify)가 숙성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세컨 블로그에까지 들고 왔네요. 세컨 블로그 초기에 ... 아니 지금도 초기지만 여튼 옮긴지 몇일 안되어서 저품질 먹은 것 보고 충격좀 받았습니다. 진짜 블로그 초기에는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해서 조금은 피곤해요.
커넥티파이의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1 다운로드 (전에 설명)
특히, 무선랜이 없는 공간에서 엄청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아이팟이나 아이패드 Wi-Fi버전을 쓰시는 분이라면 완전 공감하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원래 있던 블로그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하지는 않았었습니다. 대부분 커넥티파이(Connectify)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고 찾아오시기 때문입니다.
너무 의지하시면 컴퓨터를 계속 켜놓게 되겠죠 ? |
컴퓨터를 100시간씩 켜두는 사태가 '분명' 발생할 겁니다.
그럼, 다시 !
#1 다운로드 ( R e a l )
커넥티파이(Connectify)의 다운로드는 커넥티파이 공식 홈페이지인 'connectify.me'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도 바로 걸어드릴께요.
#2 사용법
제가 이부분에서 너무 짧게 포스팅해서 질문 글이 여러개 올라왔었는데요.
Connectify 인터페이스를 자세히 파헤쳐 봤습니다.
이용자 여러분들의 혼동이 없기를 바랍니다.
[유틸리티/PC] - 컴퓨터로 와이파이 망을 펼쳐보자 ! Connectify 다운로드 [#2 인터페이스 세부설명 및 다운]
(2012.08.25 → 새롭게 추가)
여기부터는 아래 글 보다는 위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는게 정확합니다. 새로 글을 써봤습니다.
'CONNECTIFY.ME/DOWNLOAD'(상단의 링크)에 접속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 다운로드 링크가 뜨지 않을 경우 상단의 스샷을 따라해 주세요.
커넥티파이(Connectify)를 설치 후, 우측 하단의 아이콘을 켰을 때의 화면입니다.
Hotspot Name에서는 상단 스샷에 붉게 칠해놓은 곳만 수정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는 걸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내부에 있는 무선랜(상단의 스샷에서는 Athros…)을 선택할 경우에는 컴퓨터에 꼽은 랜선의 인터넷 신호를 뿌려주게 되고,
현재 컴퓨터가 Wi-Fi망 내에 있는데 기기가 Wi-Fi망을 잡지 못할 경우에는 Wi-Fi로 설정을 해두고 Hotspot을 퍼뜨릴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친 후에 Start Hotspot를 눌러서 랜 신호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Start Hotspot를 눌렀을 경우 Clients탭으로 이동하게 되며, 이 부분에서는 연결된 기기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