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오픈캡쳐 녹화기능을 살펴보자 [Opencapture 7.5v 녹화 기능]

반응형

  오픈캡쳐(Opencapture)는 사람들에게 스크롤을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가벼운 프로그램 입니다. 적어도 저는 스크롤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픈캡쳐(Opencapture)를 처음 사용했습니다.

  오픈캡쳐가 7.5로 업데이트 되면서 화면 녹화 기능이 생겼습니다. 녹화기능이 아직 초반이라 많이 부족한 점이 있지만, 확실히 가볍고 단지 화면 녹화 하기에는 편리한 것 같습니다.



#1 오픈캡쳐 녹화기능을 살펴보자 [Opencapture 7.5v 녹화 기능]



오픈캡쳐는 오픈캡쳐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화면녹화 버튼은 오픈캡쳐 프로그램의 상단에 있습니다. [화면녹화(R)] 버튼을 누르면,

오픈캡쳐(Opencapture)오픈캡쳐(Opencapture) 메인


오픈캡쳐(Opencapture)오픈캡쳐(Opencapture) 녹화 탭

영역지정, 윈도우, 전체화면의 3가지 영역 선택이 나뉩니다.


오픈캡쳐(Opencapture)오픈캡쳐(Opencapture) 녹화 영역 지정

[화면녹화(R) → 영역지정(R)] : 임의로 영상을 녹화할 영역을 지정합니다.


오픈캡쳐(Opencapture)오픈캡쳐(Opencapture) 윈도우 영역

[화면녹화(R) → 윈도우(W)] : 창 화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창 내에서도 영역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픈캡쳐(Opencapture)오픈캡쳐(Opencapture) 윈도우 영역

스크린 샷을 보시면 창 영역 내부도 가능합니다.

창으로 설정된 곳은 대부분 가능하더군요.


오픈캡쳐(Opencapture)오픈캡쳐(Opencapture) 경로

[화면녹화(R) → 전체화면(F)] : 전체화면을 녹화합니다.

스크린 샷은 화면 영역을 지정한 뒤에 파일을 저장하는 상황을 나타낸 스크린 샷입니다.



#2 오픈캡쳐 녹화 해보자 ! [웹과 게임의 녹화 영상]

  오픈캡쳐(Opencapture)의 품질을 알아보기 위해 녹화 후 유튜브 영상으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영상 품질의 저하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 정도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웹과 유튜브의 영상을 녹화한 화면입니다.

유튜브 영상은 2개를 녹화했는데, 처음 영상은 영상 품질이 낮은 것입니다.


두번째 영상은 제가 자주하는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The Binding of Issac)을 녹화한 화면입니다.

게임 녹화까지는 고려하지 않았는지, 웹을 녹화했을 때 보다 프레임이 낮은 것이 확연히 드러납니다.

이제서야 말하지만, 오픈캡쳐는 음성 녹화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오픈캡쳐의 녹화기능 향상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