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마인크래프트 멀티하는 방법 [하마치를 이용한 'Minecraft'의 멀티]

반응형

  제가 너~무 늦게 포스팅을 했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포스팅 하는 부분이 그리 적은 편이 아니라서 제가 늦게 포스팅을 함에 따라 부담이 되시는 분은 계시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마인크래프트의 멀티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복돌의 멀티 방법입니다. 왜냐 ? 제가 정품이 없거든요.

  저는 마인크래프트를 그리 자주 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정품을 사는 것보다 복돌로 플레이 하는 것에 대해서 저에게 좀 더 이득을 가져다 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뭔 말을 하는지도 모르겠지만 여튼 그렇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마인크래프트 멀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멀티서버 마인크래프트 멀티서버만드는법 마인크래프트 1.2.5 한글버킷 마인크래프트 멀티하는법 하마치 마인크레프트 멀티하는법 마인크래프트 1.

#1 마인크래프트 멀티



마인크래프트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선

  1. 서버를 열기 위한 파일 (서버 파일과 마인크래프트의 버전이 같아야 합니다.)
  2. 인터넷 속도가 어느정도 빠른 호스트
  3. 하마치 (링크를 클릭하세요.)
  4. 마인크래프트 (링크를 클릭하세요.)
정도가 필요합니다. 하마치와 마인크래프트는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것이 있습니다. 
상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하마치와 마인크래프트의 다운로드와 사용법이 담긴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우선, 상단의 [1.서버를 열기 위한 파일]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의 멀티를 하시려면 서버 파일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버킷 서버와 같은 파일 말이죠. 이 파일들은 네이버 검색으로 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스샷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버킷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나타난 결과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마인크래프트 버킷은 손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2 마인크래프트 멀티하는 방법

제가 상단에 말한 것들이 모두 준비가 되었다면, 상단과 같이 방을 만들어 줍니다.

방을 만들고 같이 플레이할 유저를 방에 초대합니다.

하마치 1에 대한 설명은 '이곳'을 눌러주세요. 상단과 같은 링크 주소 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찾은 버킷을 받아서 자신의 컴퓨터 비트에 맞는 프로그램을 열어줍니다.

자신의 컴퓨터 비트는 윈도우 xp의 경우 [시작 → 실행 → dxdiag]의 경로를 타시면 보실 수 있고,

vista나 윈도우 7의 경우에는 홈키를 눌러준 후 [dxdiag]를 검색하시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버를 열면 상단과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로딩이 완료되면,


stop를 쳐서 서버를 꺼줍니다.

서버 파일을 받아서 처음에 실행했을 때만 위의 과정을 거쳐줘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server.properties 파일 등이 생깁니다.

그리고 임의로 메모장 파일을 열어서 'server.properties'파일을 끌어넣어 줍니다.

(server.properties파일을 메모장으로 실행하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online-mode=true 부분을 false로 적어줍니다.


그 후, 서버 파일을 다시 열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를 켜줍시다.


아까 켰던 하마치에서 자신의 IP주소에 해당되는 부분을 복사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메인에서 [멀티플레이] 탭에 들어가서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복사했던 IP주소를 붙여넣어 줍니다.


 

[완료]를 누르시면 서버가 열린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버를 더블클릭 하시면 게임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리스폰 된 직후에는 리스폰 지역 땅이 파지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서버 콘솔 창 op [닉네임]을 입력하시면 리스폰 지역 근처의 땅도 모두 파실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플레이 했던 마인크래프트의 스크린 샷 입니다.

클릭 하시면 확대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마인크래프트를 1년 전에 했었는데, 새로 인챈트 시스템이 추가되었네요.

궁금해서 매니저 모드로 놀아봤습니다.


역시 마인크래프트만의 매력은 변함이 없더군요.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