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타임 아웃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인 타임 아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는 프로그램이 없어도 도스창을 불러내서 shutdown -s -t 어쩌고 하는 명령어를 입력하셔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반인에게는 번거로운 과정이므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런 프로그램에는 타임가드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도 있지만, 타임가드 노설치형은 켜지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좀 더 가벼운 프로그램인 타임 아웃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타임 아웃



타임 아웃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타임 아웃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 입니다. 우측 상단의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네이버 다운로더를 설치하는 과정이 지나고 그 이후에 타임 아웃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타임 아웃은 노설치 버전밖에 없습니다. 워낙 예전에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보니 제작자의 사이트를 알 수 없었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타임 아웃

[TimeOut.exe] 파일을 실행하면 타임 아웃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종료 시간 설정

  다른 컴퓨터 예약종료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딱 '어느 시간에 종료'의 기능만을 가진 프로그램 입니다. 하단에는 현재 컴퓨터의 시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컴퓨터의 시각이 맞지 않는 경우에는 '이곳'을 참고하여 시각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예약 종료 가동

  [가동]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예약 종료가 가동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정해진 시각에 컴퓨터가 종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예약 종료 취소

  [중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예약 종료가 취소되었습니다. -_ㅠ]라는 문구와 함께 자동종료 설정이 취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타임 아웃은 다른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들에 비해 기능이 매우 간단해서 정확히 이정도 용도만 필요하신 분들께 권장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것으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 타임 아웃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