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HWMonitor :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

반응형

  오늘은 HWMonitor,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WMonitor는 컴퓨터 내의 부품별 들어가는 온도를 섭씨와 화씨로 나타내 주며, 부품에 들어가는 파워까지 측정해 줍니다.

  사용자는 HWMonitor를 이용하여 컴퓨터 내부의 온도를 측정해 주고 이를 이용하여 컴퓨터 내에 어떤 부품이 문제가 있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1 HWMonitor :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



HWMonitor는 CPUID 페이지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HWMonitorHWMonitor : CPUID 사이트

CPUID 페이지의 소프트웨어 HWMonitor 페이지 입니다.

위 페이지의 우측 중앙을 보시면 아래의 스크린 샷과 같은 이미지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WMonitorHWMonitor : 다운로드

  CPUID 페이지에서는 HWMonitor의 설치/노설치형을 각각 받으실 수 있습니다. 노설치형은 컴퓨터 비트수에 맞게끔 받아야 합니다. 컴퓨터 비트수는 윈7의 경우 [시작 → 검색창에 'dxdiag'를 검색], XP의 경우 [시작 → 실행 → dxdiag]에서 알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는 분들은 설치형(setup 파일) 받으시면 됩니다.

 

HWMonitorHWMonitor : 다운로드 진행 중

  누르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에는 [Download Now!]를 눌러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HWMonitorHWMonitor

  HWMonitor의 실행화면 입니다. 정상적으로 온도 측정이 되지 않는 분들은 '이곳'인, 지원 부품 내역을 참고하여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인 HWMonitor에서는 각 부품별 이름과 Voltage, Power, Temperature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저 최대값도 나타내므로 컴퓨터 관리에 좀 더 효율적입니다.

 

HWMonitorHWMonitor : Save

HWMonitor에서는 기본적으로 저장 기능을 지원합니다.

 

HWMonitorHWMonitor : Clear Min/Max

최저 최대값을 초기화 할 수 있어서 상황에 따른 최저/최대값을 쉽게 다시 측정할 수 있으므로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것으로 HWMonitor :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의 간단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글 최하단에 추가적으로 달리는 링크는 컴퓨터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들을 뽑아봤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