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크롬 원격 데스크톱 : 다른 이용자를 원격하기

반응형

  이 전 포스트에서 왜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면 편리한지와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를 원격제어 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른 이용자의 컴퓨터를 크롬으로 원격제어하는 방법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3 크롬 원격 데스크톱 : 다른 이용자를 원격하기



우선 크롬 원격 데스크톱의 기본 설정은 '이곳'을 참고해 주세요.

앞의 포스트부터 따라오신 분들은 아래의 설명을 이어서 따라가 주시면 됩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기본적으로 켜져있어야 하며, 작업표시줄에 Chrome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크롬 원격 데스크톱 : Chrome 원격 데스크톱

크롬의 새 창을 연 후, [애플리케이션]탭의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클릭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크롬 원격 데스크톱 : 공유

  원격을 다른 이용자에게 신청하기 위해 [다른 이용자가 보고 컨트롤할 수 있도록 이 컴퓨터를 공유합니다.] 부분의 [공유]를 클릭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크롬 원격 데스크톱 : 액세스 코드

[공유]를 클릭하면, 액세스 코드가 활성화 되며 이 액세스 코드를 원격제어를 시도하는 사람에게 알려야 합니다.

  액세스 코드는 공유를 누를 때마다 다른 숫자로 변경되기 때문에 한번 활성화된 액세스 코드를 [취소]를 누르지 않고 원격을 시도하는 사람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크롬 원격 데스크톱 : 액세스

  그리고 원격을 시도하는 사람은 [공유한 컴퓨터를 보고 컨트롤합니다.] 부분의 [액세스]를 눌러서 받은 액세스 코드를 입력하면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한 방법에 성공할 수 있게 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크롬 원격 데스크톱 : 액세스 코드 입력

액세스 코드는 위와 같은창에 입력하면 되며, 12자리의 액세스 코드를 모두 붙여서 입력해야 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크롬 원격 데스크톱 : 원격 성공 화면

같은 방법으로 제어를 성공한 화면입니다.

이것으로 크롬 원격 데스크톱 : 다른 이용자를 원격하기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