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노트북 모니터만 끄기 : 노트북 매크로 돌리는 방법

반응형

  이전에 노트북 모니터를 끄는 프로그램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마우스를 움직일 시에 화면이 다시 켜지기 때문에 컴퓨터로 게임 매크로를 돌린다던가 하는 것에는 쓸모가 없어집니다.

  노트북 자체에서 모니터를 끄는 버튼을 가진 것도 종종 있지만, 이에 해당이 되지 않는 노트북도 있기 때문에 오늘은 노트북으로 매크로 돌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크로를 돌린다는 것이, 매크로가 정상작동 하면서도 화면은 어떻게 끌 수 있는 가에 대해서 다룬다는 것입니다.



#1 노트북 모니터만 끄기 : 윈도우 7 기본 설정을 이용한



노트북에서 모니터를 끈 채로 매크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노트북 모니터만 끄기노트북 모니터만 끄기 : 제어판

노트북의 모니터만 끄기 위해서는 우선 컴퓨터의 [윈도우 버튼 →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노트북 모니터만 끄기노트북 모니터만 끄기 : 검색창

제어판 화면이 뜰 것입니다.

보통 제어판의 보기설정을 바꾸지 않았다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나타납니다.

오른쪽 위의 검색창을 선택해 주세요.


노트북 모니터만 끄기노트북 모니터만 끄기 : 전원 옵션

검색창에 [전원]을 검색하면 [전원옵션]이 뜰 것입니다.

스크린 샷에 붉게 칠한 부분과 같은 부분을 눌러줍니다.


노트북 모니터만 끄기노트북 모니터만 끄기 : 덮개를 닫으면…

전원 옵션창의 왼쪽에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눌러줍니다.


노트북 모니터만 끄기노트북 모니터만 끄기 : 덮개를 닫을 때

전원 사용 부분에 [덮개를 닫을 때 → 아무 것도 안 함]을 선택합니다.

굳이 덮개를 닫는 이유는, 덮개를 닫지 않으면 모니터 화면을 껐을 때 마우스를 움직이면 다시 켜지기 때문입니다.

  노트북은 보통 모니터를 덮을 때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며 절전 모드로 이동하게 되기 때문에 절전 모드로의 이동만을 막아준다면 현재 노트북의 화면만 꺼진 상태로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평소에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유틸리티는 아니지만, 여러분께 좋은 팁이 되었길 바랍니다. 참고로 오랜 게임 가동시 노트북의 키보드와 모니터 사이에 열이 꽤 발생할 수 있으니 매크로를 돌릴 때에는 주변보다 찬 공기가 많은 곳에 배치하고, 화면이 켜지지 않을 정도로만 틈 사이 공간을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노트북의 모니터만 끄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