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안드로이드 크롬, 강력한 북마크 : Chrome(구글 크롬)

반응형

  Chrome 어플은 IOS에 출시되었을 때 한번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의 구글 크롬(Chrome)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구글 크롬을 상당히 좋아해서 제 모바일 기기에는 모두 크롬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모바일의 구글 크롬의 경우 IOS에서는 Safari 보다, 안드로이드 에서는 인터넷(기본 어플리케이션)보다 느리거나 같습니다. 물론 더 안정화 되어 있지도 않구요. 하지만, 선호하는 이유는 크롬만의 강력한 북마크(즐겨찾기) 기능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은 북마크 기능을 강조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Chrome



Chrome은 Google Play Store의 Chrome 페이지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ChromeChrome : Google Play Store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에는 Google Play Store의 Chrome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왼쪽 윗부분의 [설치] 버튼을 눌러서 Chrome의 설치를 진행합니다.


ChromeChrome : 권한 설정

[권한]을 설정해준 후, [동의 및 다운로드]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만 거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2 Chrome 실행 직후 설정

ChromeChrome : 실행 후 초기화면

모든 설치 과정이 끝난 후, Chrome 어플을 실행했을 때 뜨는 화면입니다.

  스크린 샷과 같이 [로그인] 과정을 거치게 되면 PC에서 사용하는 Chrome과 북마크(즐겨찾기) 연동이 실시간으로 되기 때문에 Chrome 어플을 사용할 유저라면(또는 사용 중인) 꼭 로그인 과정을 권장합니다. Chrome 어플을 사용중인 유저라면 이미 PC에서 사용중일 것이니 말입니다.


ChromeChrome : 새 탭

Chrome 어플에서는 초반부에 꽤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사용법은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스크린 샷의 붉은 부분과 같은 부분(새 탭)을 어플 내에서 눌러보세요.


ChromeChrome : 데스크톱 북마크

북마크는 [북마크 → 모바일 북마크] 또는 [북마크 → 데스크톱 북마크] 정도로 나뉘어 집니다.

[기타 북마크]도 존재하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으므로 생략합니다.

스크린 샷은 모바일에서 [북마크 → 데스크톱 북마크]로 접속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북마크의 저장은 모바일과 데스크톱 두가지로 나뉘며, 모바일에서도 데스크톱 북마크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북마크는 PC와 모바일 기기들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며, 순서 변경또한 인식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가장 자주 찾는 북마크를 가장 앞쪽에 둘 수 있습니다.)

 

ChromeChrome : 음성인식

크롬의 오른쪽 위를 보면, 마이크 모양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인데요. 이는 크롬의 주소창에만 한정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은 제한적인 것 같습니다.


ChromeChrome : 새 시크릿 탭

PC버전과 동일하게 [우측 상단의 설정 → 새 시크릿 탭]을 누르게 되면 아래의 스크린 샷과 같이.


ChromeChrome : 시크릿 탭

시크릿 모드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에서 일반 모드로의 변경은 우측 최상단의 사각형 두개가 겹쳐있는 모양을 누르시면 됩니다.



#3 Chrome 메인화면 위젯 적용

ChromeChrome : 메인화면 위젯 적용

안드로이드 Chrome은 위젯을 이용해서 메인화면에 단축 페이지들을 띄울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이것으로 안드로이드 크롬, 강력한 북마크 : Chrome의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