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안드로이드 파일탐색기 : 아스트로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반응형

  요즘들어 시험기간 핑계로 전혀 좋지 않은 포스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험만 끝나면 정말 좋은 포스트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최근에 갤럭시노트 10.1을 구매했는데요. 안드로이드 계열은 처음 써보는 거라서 익숙치 않은 감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iFile이라는 Cydia 트윅으로 기기의 탐색기 역할을 해왔었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로 웹하드인 드롭박스와 연동시키거나 안드로이드 내부 파일 관리를 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를 수박 겉햝기 식으로만 둘러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와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소개합니다. 소개 정도의 포스트 이므로 처음 보시는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 ASTRO 파일관리자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IOS의 경우에는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ASTRO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 설치

해당 링크를 눌렀을 때 이동하는 화면입니다.

모바일에서 해당 링크를 접속 시 설치까지 할 수 있습니다.


ASTRO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 .apk 사용을 위한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는 [.apk 자료(어플리케이션)]의 백업 및 설치를 지원합니다. 다른 곳에서 어플리케이션 자료(.apk)를 받아서 설치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사용하기 전에, [환경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출처]에 체크합니다.



#2 ASTRO 파일관리자 둘러보기

ASTRO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 초기화면

아스트로 파일관리자의 초기화면 입니다.

우선 [위치] 탭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내부를 둘러보거나 편집하며,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 박스와 연동하여 파일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ASTRO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 검색 탭

다음으로는 [검색] 탭입니다.

[문서, 음악, 그림, …]의 항목들은 각 파일이 안드로이드 내부에 들어있을 경우 해당 파일들만 걸러서 보여줍니다.

임의적으로 [문서] 탭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STRO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 검색 → 문서 탭

스크린 샷과 같이 안드로이드의 어느 경로에 있는 문서든 모든 문서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문서에 손가락을 꾸욱 대고 있으면 편집/이동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ASTRO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 퀵 메뉴

  아스트로 파일관리자가 열어져 있는 상태에서 [→ 방향으로 드래그]를 하게되면, 제가 위에서 소개한 내용들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ASTRO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 또 다른 퀵 메뉴

반대로 [← 방향으로 드래그] 하게 되면, SD카드 사용이나 작업 끝내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TRO 파일관리자ASTRO 파일관리자 : 작업끝내기 기능

작업 끝내기에서는 현재 실행중인 어플리케이션의 관리를 도와서 여유 메모리를 늘려주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사람들은 이부분 문제때문에 안드로이드의 루팅을 시도한다고 들었습니다. 아직 안드로이드를 사용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아는 정보가 적기 때문에 포스트의 수준도 이정도밖에 되지 않는듯 합니다.

이정도의 포스트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는 것은 과한 욕심일지도 모르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트와 관련된 포스트를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유틸리티/PC] - 아이펀박스 다운로드/사용법 [필수 탐색기 유틸 ! 'iFunbox']

반응형
,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달기 → 클릭따닥!]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